소개팅어플로 연애할 수 있는가? 남의 이야기가 아닐까?


제보자의 신분은 한국일보 보도 준칙에 따라 철저히 보호되며, 제공하신 개인정보는 취재를 위해서만 사용됩니다. 디지털 기기로 이성간 만남을 주선해주는 데이팅 앱 시장이 급성장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확산된 이후 대면 접촉이 줄면서 반대로 데이팅 앱 이용이 크게 증가했다.


“대기업, 전문직이 가장 많이 쓰는 프리미엄 소개팅 어플” “확실하게 인증된 200만 싱글남녀” 등 근거 없는 표현으로 소비자를 유인한 데이팅 앱 사업자들이 공정위 제재를 받게 됐다. 타인의 사진과 개인 정보를 이용해 자신인 것처럼 도용하거나 신분을 사칭하는 일이 빈번하지만, 이를 걸러줄 사회적 여과장치가 없는 실정이다. 실제로 얼마 전 부산에서 발생한 에이즈에 감염된 20대 여성의 성매매 사건이 큰 이슈였다. 성매매 여성 A씨와 남자친구 B씨는 주로 생활비 마련을 목적으로 채팅 어플을 통해 성매매를 했다. 특히 B씨는 여자친구인 A씨가 2010년 에이즈에 걸린 사실을 알고도 채팅 어플로 성매매를 알선해 큰 파장을 일으켰다. 시장규모가 약 500억 원에 이르며, 이용 회원 수도 330만 명 이상으로 추산된다.


그당반 소개팅 어플은 그는 당신에게 반했다의 줄임말이며, 매일 23명을 소개팅해주는 차별화된 전략으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나중 포스팅에 다시 한 번 언급되겠지만 유료결제는 매칭 전에 하는게 아니라, 무료 아이템 만으로 매칭이 이루어졌을 때 부스터 역할을 하기 위해 필요한 것이다. 해당 내용은 소개팅 어플을 진행함에 있어 느낀 본인만의 경험담을 작성한 글임을 알려드립니다. 2030 싱글을 가장 잘 아는 기업 이음소시어스는 No.1 소셜 데이팅 서비스 '이음'과 직장인 맞춤형 소개팅 앱 '아임에잇'을 운영 중이다. 쌍방 서로 ok선택을 하게 되면 연락처가 서로에게 보여지게 됩니다.


데이팅 앱 이용자 수가 이처럼 늘어난 것은 코로나19로 사회활동과 일상이 '비대면'으로 바뀐 영향이 크다. 아울러이달부터 사회적 거리두기가 전면 해제됨에 따라 데이팅 앱이 각종 업데이트를 통해 소비자 락인(Lock-in) 전략을 시도할 필요가 있다고 인크로스는 진단했다. SK그룹의 디지털 광고 전문기업 인크로스는 최근 국내 주요 데이팅 앱 이용 추이를 분석한 '미디어 데이터 클리핑' 리포트를 발표했다.


아이템을 구매해야 할 수도 있지만 아이템 구매 없이도 충분히 대화가 가능한데 상대방을 정확하게 파악할 수 없으며 익명을 이용한 저질스러운 이야기들이 많이 오가는 편입니다. 근데 보통 친구가 연애하고 싶다고 말하면 웬만하면 주변 사람 소개 시켜주려 하지 소개팅앱이나 채팅 어플 추천 안하지 않나? 그냥 넷사세 다 떠나서 쓰니가 내키지 않으면 친구한테 싫다고 단호하게 말하는게 좋을 것 같아. 이번 셀프 소개팅은 수동적으로 매칭 상대를 받아보기만 하는 다른 어플들과 달리 직접 이상형을 찾아볼 수 있다는 장점을 지니고 있다.


또한 정오의 데이트에는 공감대를 나누어가는 커뮤니티가 운영되고 있으며, 20~30대의 연애 상담코너도 마련되어 있어 복잡한 나의 심경을 털어놓을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는 것 역시 특징중에 하나가 되겠습니다. 틴더를 사용하다 보면 가까운 거리로 표시되는 외국인들 뿐만 아니라 다른 나라에 외국인들까지 동그라미 목록에 나타나는데 이렇게 대화를 주고받는 경우도 있기는 하지만 대부분 사기 계정에 가깝다는 것이 저의 결론입니다. 외국인들과 대화를 이어가다 보면 처음에는 친근한 이야기들로 번역기를 사용해가며 일상적인 이야기를 이어가게 되는데, 나중에는 이상한 비트코인? 투자 같은 이야기로 빠지는 경우가 많으니 아주 아주아주 조심하셔야 합니다. 보시는 것처럼 채팅이 굉장히 자연스럽게 매치가 잘됩니다.


그러나 전문가들은 "온라인 만남의 특성상 상대를 신중히 알아가보고, 상대가 괜찮다는 확신이 들면 만남을 시작해야 한다"며 주의를 당부했다. 소개팅어플 '틴더' 측에 문의해 본 결과, 올해 2월 기준 메시지 발송 건수가 전년 동기 대비 19% 증가했고, 대화 지속 시간도 32% 늘었다. 한편 가연 결혼정보는 결혼정보업계 최초로 매일 정오 12시 최대 3명의 이상형을 추천해주는 모바일 결혼정보서비스 ‘천만모여’를 운영 중이다. 이어 ‘대뜸 전화번호먼저 물어보는 성급한 상대(23%)’, ‘얼굴과 몸매 사진부터 요구하는 상대(22%) ‘, ‘자기자랑만 하는 상대(7%)’, ‘기타(2%)’순으로 답했다. 이 부분에 있어선 여성분들의 취향과 개성을 많이 탄다고 해요.


다른 어플보다 실제 만남 성사 비율이 훨씬 높으며 소개팅앱을 통해 결혼까지 꿈꾸고 있는 사람에게 필수 어플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하트를 구매하면 상대방에게 바로 대화 신청을 할 수 있는 것도 그렇구요. 하루에 기본적으로 2명의 이성을 소개해주며 그 중에 한 명을 콜라 프로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실 대부분의 소개팅 앱과 거의 비슷한 형태이며 그중 심쿵 매칭은. 자신의 직종과 직업, 사는 지역을 설정하고, 여러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태그들을 설정합니다 그리고 관심사, 예를 들면 스포츠나 음악 여행지 등을 설정해 놓으면 이성이 그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회원 13만명을 보유한 소개팅 앱 '골드스푼'은 남성의 경우 1억 5000만원 이상의 자동차를 갖고 있거나 강남 3구 아파트 집에 살면 가입할 수 있다.


스와이프에서 만나는 유저는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으며, 그룹 채팅 방에서 공통 관심사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결혼정보회사 가연이 미혼남녀 480명(남226, 여254)을 대상으로 실시한 ‘소개팅 어플 이용 시 가장 꼴불견이었던 상대는? ’을 설문 조사한 결과 ‘나이와 직업, 키, 사진 등 프로필을 속이는 이성(46%)’이 1위로 꼽혔다. ‘커뮤니티’에선 고민 상담과 썸상담을 주고 받는데 20대가 겪는 생생한 연애고민이 꽤 진지하게 담겨있다. 이게 정말 순수하게 유저들의 고민이라면, 업체 마케팅 담당자들에게도 좋은 정보처가 될 듯.

강남 오피 서울 오피사이트 서울 오피 강남 오피 서울 오피사이트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